메뉴 건너뛰기

샬롯츠빌한인교회

추천도서

조회 수 191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영국은 기독교 역사에 있어서 중요한 인물을 많이 배출한 나라입니다. 
오래전에 청교도가 있었고 (미국의 청교도의 뿌리는 영국), 존 낙스, 리처드 백스터가 청교도 목사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 기독교 부흥의 시기에 조지 휫필드는 시대를 흔든 부흥사로 유명합니다. 심지어 휫필드는 미국의 영적 대각성 운동과 연관이 있기도 합니다. 존 웨슬리는 감리교의 시작이 되었고, 찰스 스펄전은 유명한 침례교 목사였습니다. 올해 교회에서 성경 읽기 방식으로 채택한 맥체인 방식은 영국 목사 로버트 머레이 맥체인에서 따온 것입니다. 20세기에 영국을 대표하는 거장중 존 스토트 (성공회 신부)와 Dr. 마틴 로이드 존스가 있습니다. 존 스토트 목사님은 신학 교육을 받은 분이지만 Dr. 마틴 로이드 존스는 의사로서 독학으로 설교단에 선 평신도 (그러나 목사로 불리우는)입니다.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는 20세기 최고의 설교가, 20세기 마지막 청교도 설교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저서는 당시 강연이나 설교를 녹취한 것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책들이 구어체로 쓰여있습니다. 이렇게 시중에 나온 어마어마한 분량의 책들이 있습니다. 

 

3월에 추천하는 책은 그러한 방대한 양의 책중에, 최고의 책이라고 하는 부흥입니다. .
4월에는 부활절이 있습니다. 두권의 책을 선정했습니다. 성령 세례와 십자가 입니다.  

이러한 3,4월 추천도서와 함께 같이 읽으면 좋을 책들을 같이 소개합니다. 이 책을 순서대로 읽으면 너무나 좋으리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1. 구약에서 찾은 복음. 구약의 이야기 속에 숨겨진 다양한 죄의 모습들. 그러한 가운데 임하는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그 옛날의 죄를 통하여, 오늘을 살아가는 인간에게 죄의 모습을 정확하게 이야기해 줍니다. 또한 그러한 어둠 가운데 한줄기 빛과 같이 임하시는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설파합니다.  

구약에서 찾은 복음.jpg

2. "다른 모든 책은 덮어두고 이책부터 읽으라"

어떤 분들은 부흥하면 약간의 거부감이 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책을 다 읽고 책을 덮는 그 순간 아마도 본인에게 하나님의 영광이 임히기를 기도하리라고 확신합니다. 부흥 그것은 외적 성장이 아닌 내 안에 충만히 임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임재이며, 그러한 놀라운 일들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부흥.jpg

 

3. 성령 세례 (마틴 로이드 존스) / 성령 세례와 충만 (존 스토트). (4월 추천 도서)

앞서 부흥을 읽으신 분은 성령 세례를 읽으셨으면 합니다. 하나님의 강권적인 임재. 그 놀라움. 그 일은 21세기 오늘에도 일어납니다.
성령 세례와 충만에 대한 궁금함이 있으신 분에게는 뒤에 있는 책을 권합니다.

 

성령세례.jpg

 

4. 부활절을 준비하면서 읽으면 좋을 책을 골랐습니다. 

 

십자가.jpg

 

덧붙이는 글

지난 2월의 추천도서를 주문해서 받는 기간이 생각보다 길었습니다. 그래서 3,4월 추천 도서를 조금 일찍 올렸습니다 앞으로 추천도서는 매달 10일 전까지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책이 필요하신 분은 알려주시면 알라딘을 통한 공동구매로 세금과 배송비를 최소화하려고 합니다.

 

  • 냉면 2017.02.08 23:28
    위에 언급된 책들은 이미 교회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추천 도서는 두달간 (3월 추천 도서는 4월까지) 도서부장이 관리하며 대여합니다. 대여 기간은 2주를 넘길 수 없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17년 도서부에서 드리는 글 1 냉면 2017.01.19 50
» 3, 4월의 추천 도서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의 책) 1 file 냉면 2017.02.08 191
1 2월 추천 도서 1 file 냉면 2017.01.24 61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