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일을 Youtube에 올리기 전 변환하기

by 관리자 posted May 1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우선 WinFF라는 프로그램을 https://www.videohelp.com/software/WinFF에서 다운로드하시고 설치하십시오.
  2. 이 아래에 첨부되어 있는 kccic_presets.xml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고 적절한 장소로 옮기십시오.
  3. WinFF를 실행하시고 File 메뉴에서 Import Preset을 선택하시고 다운로드하신 kccic_presets.xml을 찾아서 선택하십시오.
  4. 혹시 "Replace Preset?"이라는 다이얼로그 박스가 뜨면 "Yes to All"을 선택하십시오. 그리고 WinFF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5. "Convert to"란을 누르시면 제일 위에 있는 "00_KCCIC"를 선택합니다.
  6. 바로 밑의 "Preset"에서 원하는 영상 사이즈를 선택하십시오. 참고로 현재 교회 동영상은 "Convert video to Youtube Optimized Format -- GOOD  (crf 31)"을 사용합니다. 현재 교회의 캠코더의 Standard Mode로 촬영하면 사이즈가 1440x1080픽셀, data rate은 12013K가 됩니다. 
  7. 이제 원하는 영상파일을 컴퓨터에서 선택해서 "drag and drop"해서 "Add" 버튼 밑의 빈 공간에 넣으시고 "Convert" 버튼을 누르시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에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8. 이 Preset은 MP4 포멧으로 동영상을 변환해줍니다. 원래 파일 이름에서 extension만 .mp4로 바뀝니다.
  9. 참고로 좌측 하단에 있는 "Use Source Folder"를 누르시면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이 있는 폴더에 변환된 파일이 저장됩니다.

winff.png